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07.11.24 11:16

조선일보, 우리나라 킹메이커 맞습니다.


제가 어제 22일자 조선일보의 헤드라인, 기사, 만평, 칼럼을 분석해서 '이명박 후보, 전재산 기부할까?'라고 블로그에 올렸는데 이틀만에 이명박후보가 재산 대부분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답니다.


조선일보에서 당근과 채찍을 같이 보여줬는데 이명박 후보에게 먹혔나봅니다. 조선일보가 공개적인 칼럼에 전재산 기부를 훈수했던걸로 봐선 사전 교감은 없었던 듯 합니다. 사실 현재 이명박후보 위기긴 위기지요. 이로써 우리나라의 밤에 대통령이 '조선일보'라는 사실은 여실히 증명됐습니다.

조선일보에서 이명박후보에게 불리한 헤드라인을 올리면서 채찍질하고 메인 타이틀과 만평에선 기부에 대한 당근, 칼럼에선 훈계. 이틀만에 두손드는 전 국민 지지율 40%의 한나라당 후보.


정말 대단한 조선일봅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2007/11/23 - [뉴스 꽈보기] - 이명박후보, 전 재산 기부할까?






그런데 '집권 후 재산 대부분 사회에 환원하겠다.'라는 발표는 영 아니군요. 내일 당장 다 내놔도 그 순수성을 의심할 판에 '집권 후' (집권 하긴 합니까?) '재산 대부분'(대부분이 얼만데요?) '사회에 환원하겠다.'(대통령 된 후엔 믿어도 됩니까?)

집권후가 아니라 후보 등록 후 선거기간에 '전재산 환원' 기원합니다. 푼돈도 아끼시느라 건강보험료도 제대로 못내시고, 다 큰 자식들 집안에서 일 시키시고, 대학에서 강의도 하셨는데, 그렇게 모으신 전재산 기부하신다면 대통령 하실만 합니다. 그나저나 제가 조선일보라면 '집권 후가 뭐냐? 당장 하라!'고 훈수 하겠습니다.

Trackback 1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