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raguay 정보

출국시 해당국의 모습은 구글 어스로 먼저 체크를

외국에 나가실 분들은 먼저 구글 어스로 해당 지역의 모습을 살펴보세요.
오랜만에 구글 어스에 들어가 봤더니 파라과이에도 제법 많은 사진이 구글 어스에 걸려 있네요. 아쉬운 점은 파라과이의 해상도가 타국에 비해 많이 떨어진다는 사실입니다.

위의 파란 점들은 모두 사진들입니다.  사진 이외에도 YouTube의 동영상도 봤지만 쓸만한 것이 그리 많지는 않네요. 심지어 포르노 동영상도 올라와 있더군요.


Panoramio의 이름이 인상적이라 봤습니다. 아순시온의 폭풍(Tormenta en Asuncion)

국제적인 프로그램에 올리는 사진들이어선지 좋은 건물이나 괜찮은 사진이 더 많더군요. 그래도 주택의 모양이나 거리의 대략적인 모습을 보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La Chacarita. 대통령 궁 바로 뒤로 펼쳐져 보이는 아순시온의 대표적 빈민가입니다. 낮에도 저곳에 들어가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경찰도 들어가기를 꺼린다죠.


한국인들이 많이 사는 이른바 사시장의 사진입니다. 20년전에는 AV. G. Rodriguez de Francia 길과 Av. Peru 길 사거리에 하루만 서 있으면 파라과이에 있는 한국사람을 다 볼 수 있다는 우스개 소리도 있었습니다. 지금이야 아순시온도 커지고 다들 차를 타고 다니지만 말입니다.


사시장 내부의 신발가게 모습입니다.

구글 어스를 다운 받으시려면 여기로. http://earth.google.com/intl/ko/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