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딴엔 재밌는

유튜브나 다음, 네이버에서 동영상 다운받기



최근에 저에게 웹 상에서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법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오프라인 상에서 몇분이 계셨습니다. 그때마다 유튜브 따로, 다음팟 따로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각기 다른 프로그램과 간단한 사용법을 설명해 드리곤 했습니다. 이전에도 여러 프로그램을 썼었으나 통합적으로 다운받는 프로그램은 의외로 없더군요. 그러다 오늘 리얼 플레이어가 이런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거기다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글을 옮겨오는 것이 허용되었기에 제 블로그에 올립니다. 출처는 따라 나와 있지 않습니다.(비공개 사이트입니다.)



------------------------------------------------------------------------------------------------------
90년도 말 당시 처음으로 컴퓨터 만지면서 그당시에는 리얼플레이어만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어느순간 무겁고 버벅 거린다는 느낌이 들더니

자연스레 하드에서 삭제 되더군요 



얼마전 우연찮게 리얼 플레이어를 설치 했는데 
예전보다는 어느정도 가벼운 느낌이 들더군요 (하드웨어의 발전때문에 그런것인지)



이번 리얼 플레이어11 버전은 크게 4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 기본적인 미디어 플레이어 기능




 
2. 트리머 기능 (영상과 음성을 시간으로 검색 및 잘라 낼수 있는 기능입니다)


3. 컨버터 기능 각종 포터블 기기나 통신 기기(핸드폰 아이폰 PSP등등)에 넣을수 있게 변환시키는 기능입니다

 
*변환시에 특수한 코덱의 플러그는 리얼 플레이어 계정이 있다면 손쉽게 다운 받고 바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4. 이번에 설명할 비디오 다운로드 기능 입니다. 정말 물불 안가리고 모든걸 받아 내는 능력자 입니다



*네이버 비디오 다음 비디오 기타 웹에서 나오는 모든 플래쉬 파일 가릴거 없이 다 받아 냅니다.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준비물 : RealPlayer  (Windows 버전) , (Linux 버전) , (OSX 버전)

* 설치시 구글 툴바 설치되니 툴바 설치 안하실 분들은 체크 해지만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고 다운 받기 힘든 네이버 영상이 있는 곳을 한번 가 보겠습니다..


영상을 재생시키기 전에는 영상 상단에 다운로드 바가 나오질 않습니다

영상을 실행시키면 바로 저 바가 툭 튀어 나오죠


이번에는 다음 영상으로 가보겠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이번엔 플래쉬 파일과 유툽 동시에 찾아 보겠습니다.




보시는것 같이 모든 영상에 활성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물론 다운도 가능한 상태입니다 ^_^


사용 가능한 브라운저는 IE시리즈, FireFox, Google Chrome 모든 버전에 해당됩니다 (직접 테스트)


IE와 Chrome은 자동으로 설정이 되며 FireFox는 부가 기능 부분에 적용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운 받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제 원하는 영상이 있으시다면 RealPlayer를 설치 하신 다음 자유롭게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
저는 위에 다운로드를 위한 링크가 있는줄을 모르고 검색으로 다운을 받아보려고 했습니다. 거의 모든 사이트들에서 다운로드를 위한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야 하더군요.(한국 사이트들의 아주 나쁜 특징입니다.) 사실, 바로 리얼 플레이어의 홈피로 가도 되겠지만 따로 기능에 대한 설명을 얻어볼 요량이었기에 사서 고생입니다. 그러다가 한 사이트에서 RealPlayer SP 1.1.5 를 다운 받았습니다. 한글은 아니지만 가장 최신 버전의 리얼 플레이어입니다. 버전 11의 동영상 다운받기 기능 이외에도 씨디 버닝 기능 등 다른 기능이 추가 된 듯 합니다.

리얼 플레이어가 좀 무겁다는 이야기가 많은 상황에서 굳이 타 기능을 설치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RealPlayer SP 1.1.5 를 설치하면 영어로 기본설치를 할 것인지 최소(?) 설치를 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그때 최소 설치를 해주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로 잠시 사용해 봤는데 곰이나 KMP보다는 성능이 떨어지는 듯 하니 동영상을 보기 위해 따로 쓰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일단 익스플로러에서는 문제없이 다음 팟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었는데 파이어푹스에서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파라과이에서 쓰기 위한 팁이라면, 위에 설명처럼 동영상 실행을 누르면 다운로드 창이 뜨는데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두곳에서 트래픽을 차지합니다. 일단 웹상의 다음팟 영상과 리얼 플레이어의 다운 기능이 동시에 트래픽을 일으킵니다. 그중에 다음팟 사이트를 닫으셔도 리얼 플레이어는 중단없이 다운을 합니다. 인터넷이 느린 파라과이에서 사용하기 위한 팁이라면 팁일 것입니다.



RealPlayer SP 1.1.5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