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raguay 정보

파라과이에서 팔고(?) 있는 공짜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6가지 모델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문의는 221-099, 212-704로 하면 된다.

이번에 Claro에서 공짜폰 행사를 시작했는데 조건은 1년 의무가입에, 월정료 8만 과라니, 3개 지정번호(같은 회사) 1년간 통화 무료, 3개 지정번호 6개월간 문자메세지 무료다.
마누라가 며칠전에 핸드폰을 날치기 당해서 새로 사줄 핸드폰을 찾다가 행사 소식에 전화를 걸어봤는데 가입 신청 서류가 무지 까다롭다. 공짜폰이니 당연하다는 그들의 대답.
일단 필요한 서류는 cedula(주민등록증), targeta de credito(신용카드), extrato de targeta(신용카드 명세서), factura de algun servicio(전기요금고지서 같은 자택 주소 증명 가능 요금 고지서), ultimo 3 IVA(3분기 납세증명서). 모든 서류는 복사본이면 된다.
이런 절차가 까다롭다면 48만 과라니를 내고 월정료 납입 방법을 현금 카드로 하면 된다.(즉 자동이체) 그럴경우 48만 과라니는 6개월간 나눠서 8만 과라니씩 통화권으로 되돌려 준단다.
사실 나는 파라과이에서 전화기를 십여대 사는 동안 이런 행사를 이용하지 않고 산 전화기는 딱 한대밖에 없는 듯 하다.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월 8만과라니 정도는 사용하기 때문에 월정료의 부담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다만 Claro의 통화 품질이 별로라 살지 말지 고민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