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깅

웹상에 바이러스가 극성인 듯 합니다.





며칠전에 알라딘이란 사이트가 구글로 부터 악성코드 경고를 받았다가 해제 되었다더니, 사흘 전부터 유명 블로거의 사이트에 들어가면 멀웨어 경고창이 AntiVir로 부터 뜹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알라딘을 검색해봤더니 리장님이 '그나마 친절한 알라딘과 아무말 없는 다음블로그'라는 제목으로 알라딘 광고를 달아 놓은 다음 블로그들도 감염되어 있다는 사실을 올리셨네요.



사흘전부터 hanrss와 블로거뉴스를 통해 블로그들에 들어가면 경고음과 경고창이 떠서 왜 그런가 했습니다. 이상한 사이트에 들어간 것도 아니고, 듣보잡 블로그들도 아닌 유명 블로그들의 사이트들을 멀티탭으로 쫙 열어놓고 보고 있던 중이라 어느 사이트가 문제인지도 알 수가 없었습니다.(하나씩 열어서 확인해 보면 되지만 귀찮아서....)

그나저나 저는 알약AntiVir를 같이 돌리며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경우에는 알약은 조용하고 AntiVir만 잡아 내는군요. 경우에 따라서는 반대의 경우도 있었습니다. 백신 두개를 한꺼번에 돌리는 경우 충돌이 나는 일이 있던데, 저의 경우는 별 무리없이 돌아가니 혹시 한개의 백신만 쓰시는 분 있으시면 저 두 백신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둘다 개인 사용자에겐 무료인 백신이니까요.

그나저나 알라딘 문제가 불거진게 언제적 일인데 지금껏 해결이 안되고 있는지, 이번 일로 많은 분들이 감염됐을 듯 싶네요.